2020년 초등 2학년 때 와이즈캠프를 시작했고 어느덧 약정 만료 일자가 다 와간다. 얼마 전 와이즈캠프가 온리원 으로 이름을 바꿨고 그동안 아이가 학습하면서 느낀 온리원 장점 단점을 적어볼까 한다. 

비상교육 온리원 초등 솔직후기

무료체험을 통해 처음  접했으며 무료체험일 때에는 온리원 패드는 중고로 배송되지만 무료체험이 끝나고 정식적으로 이용하게 되면 새 패드를 보내 준다. 2020년에 받았기 때문에 패드 케이스에는 와이즈캠프라고 쓰여있다.

최근에 우리 아이의 친구가 새로 시작했는데 패드가 더 좋은 걸로 바뀌었다고 한다. 케이스도 더 좋은 걸로 바뀐 듯 ^^ㅋ

온리원 장점

평일에는 매일 해야 하는 학습이 있다. 학년별로 교과 학습 위주로 진도가 나가며 국어, 수학, 과학, 사회 등의 과목을 미리 예습, 복습할 수 있다. 매일 해야 하기 때문에 자기 주도 학습이 가능해지며, 영상을 보고 간단한 문제 풀이를 한다. 

초등 저학년 때는 매일 학습이 20분이 채 걸리지 않았는데 초등 4학년이 되니까 영상 하나에 30분짜리도 있고.. 갈수록 온리원 학습 시간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매일 20~30분짜리 영상을 시청하는 게 아니고 단원에 따라, 과목에 따라 다르다. 어떤 학습 영상은 3분도 안돼서 끝나기도 한다.

평일 학습 후에는 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데 이걸로 히어로즈 도전을 할 수 있다. 히어로즈 시스템으로 아이의 학습동기를 북돋아준다. 우리 아이는 지금껏 히어로즈에 실패한 적이 없다. 그만큼 학습을 매우 잘 따라가고 있다는 얘기. 

또 수업을 통해 캐니를 얻을 수 있는데, 이 캐니를 모아 공득이 게임을 하거나, 공득이 캐릭터를 얻거나, 캐니 몰에서 편의점 상품점, 치킨, 마이쭈 같은 간식 기프트콘을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코로나가 한창이고 가정학습을 할 때 와이즈캠프 온리원의 패드 학습이 꽤 유용했고, 초등학교 4학년이 된 지금, 국어, 사회, 과학, 수학은 따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학교 수업을 따라가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다. 다만 내년 5학년이 되니까 수학 학원은 이번 달부터 다니기 시작했다.

온리원 교사 담당제로 우리 아이의 학습을 담당하는 선생님이 있다. 격주로 전화수업 및 화상수업을 하는데, 전화 수업의 경우 약 5분 정도 중요한 점을 알려주신다.  화상수업은 1:1이 아니고 같은 학년의 아이들과 함께 수업받는다.

약 30분 정도 화상수업이 진행되며 영상을 보고,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아이들과 함께 문제를 풀면서 진행되는데 화상수업을 참 재미있어한다. 

온리원 장점은 패드 수업으로 모든 교과학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온리원 단점

패드 학습의 단점이라 한다면 아무래도 약정이겠지? 학습을 시작하다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그만두면 위약금이 발생한다. 이건 온리원뿐 아니라 밀크티, 엘리 하이도 마찬가지기에 계약하기 전 굳은 결심을 하고 해야 한다. 

전 과목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영어 같은 경우에는 약간 부족한 느낌. 온리원 수업만으로 영어를 마스터하기는 어렵다. 

그 외에 와이즈캠프 단점이라 한다면 딱히 떠오르지 않는다. 우리 아이가 너무나 잘 학습하고 있기 때문. 곧 약정이 끝나는데.. 더 하겠다고 한다. 연장해달라고.. 훔훔.. 초등 고학년 때에는 엘리 하이로 바꾸려고 했는데.. 아이가 원하니 온리원 재약정을 해야 할 것 같다.

와이즈캠프 온리원 가격은 약정 기간에 따라 달라진다. 

12개월 약정하면 138,000원 / 28개월 약정으로 97,000원.

나는 2020년에 28개월 약정으로 해서 97,000원을 내고 있다.

내 소개로 우리 아이 친구 2명이 와이즈캠프를 시작했다. 1명은 잘하고 있는지 모르겠고.. 최근에 시작한 1명은 아주 잘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수업 후 캐니를 모아 공득이 게임을 즐겨한다고.. ㅋㅋ

우리 아이는 외동이라서 혼자 패드를 사용하는데, 친구 같은 경우는 어린 동생이 있어서 동생이 할만한 콘텐츠를 이용한다고 한다. 

그런데 최근 와이즈캠프에서 온리원으로 이름이 바뀌면서 온리원 초등 / 온리원 키즈로 나뉜 것 같은데.. 뭐 패드 하나로 거의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니 형제자매가 있는 집은 더 뽕뽑을 수 있겠지.

약정 해지 시에는 위약금이 없어도 태블릿 기기값 비용이 발생하기에 무료체험을 신청한 후 결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이다. 

개인적으로 온리원 매우 만족!